KimNaRi_V05_Moment(17)_edited.jpg

ABOUT EXHIBITION

THE ONE PIECE OF ART 

M E M E T E R  

KIM NA RI / 김나리 

 

 

September 22 Thu - November 05 Sat, 2022

아트비앤 기획 <THE ONE PIECE OF ART/원피스아트> 프로젝트는 한점의 작품과 작품제작 영상을 전시, 한점의 작품에 집중하며 작가의 작품세계를 보다 심도 있게 조명하는 전시형 아트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원피스아트 네번째 프로젝트인 김나리 개인전: DEMETER <뭉게구름을 이야기 할때>展을 소개합니다.

원피스아트 DEMETER 김나리 개인전 <뭉게구름을 이야기할때>展

이번 원피스아트 한점의 작품은 <뭉게구름을 이야기할때>입니다. 수년간 긴 터널을 빠져나오듯 인고의 시간을 거쳐 새로운 에너지와 생명력을 담아낸 작품입니다.

김나리 작가의 원피스아트를 상징하는 “데메테르 DEMETER”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올림포스 12신 중 하나로 대지의 여신을 뜻합니다. 작업의 주재료인 흙은 바로 땅에서 나오고, 작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은 변화무쌍한 자연의 환경에서 태양의 에너지를 받아 대지에서 생명을 품고 성장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땅의 기운을 통해 대지의 풍요를 관장하였던 데메테르처럼 김나리 작가도 흙으로 빗고 다듬고 몇일동안 뜨거운 불가마에서 구워내야 하는 극한의 인고의 시간을 통해 비로서 가장 아름다움을 담아낸 새로운 생명력을 가진 작품을 탄생시키는 의미를 담아낸 한점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ABOUT PROJECT

<원피스아트 THE ONE PIECE OF ART >는 아트비앤의 전시기획명으로 선정된 작가의 한점의 작품과 작품제작영상을 전시, 한점의 작품에 집중하며 작가의 작품세계를 보다 심도있게 조명하는 전시형 아트프로젝트입니다. 2021년 첫번째 SCRATCHER 신선주 개인전을 시작으로 ASSEMBLER 박천욱, BLUE CREER 김세중, DEMETER 김나리 개인전으로 이어지며 2023년까지 10명의 작가의 원피스아트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EXHIBITIONS

KIM NA RI_WORK_MAIN_CROP.jpg

THE ONE PIECE OF ART 

D E M E  T E R

 KIM NA RI

When I Talk about a Cumulus

September 22-November 05, 2022

Grey_MOBILE02_20220817_140214142.jpg

ARTIST SITE

KIM  NA 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