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GRAPHY | EXHIBITIONS | ARTWORK |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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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비앤(artbn)은 독창성, 선두, 시작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현대미술이라는 거대한 흐름의 선두에서 아트를 위한 창조적 가치를 키워간다는 아트비앤의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정확한 예술정보를 전달하는 아트 커뮤니케이터로서, 정확한 정보를 통한 아트 브랜드 마케팅을 제안하고, 예술이 가지는 무한한 창조적 가치를 높여갈 것입니다.
체계적인 아트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작품의 예술성을 바탕으로 예술의 고유한 가치를 브랜드화하여 개인 및 기업에게 국내외 수준 높은 미술 작품을 소개합니다. 세계의 미술동향에 대해 전문적으로 분석, 고객이 원하는 문화욕구 및 투자분석 등을 고려한 고객의 취향에 맞는 문화 포트폴리오 (Art & Cultural Portfolio)를 제공하며, 갤러리의 아트 어드바이저 서비스(art advisor service)에 이르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BOUT US
Founded in 2007 artbn is a contemporary art project and management group. Based on all for arts, we are pursuing diversity and differentiation represented in the global era of the 21st century, and are carrying out art projects based on cultural and artistic sensitivity.
artbn contains the meaning of creativity, originality, and beginning.
In 2015 we've opened a new space in the center of the art hub area, Samcheong-dong in Seoul. It is a major area where tradition and modern coexist well, and culture and art consumption are actively developed due to a well-developed floating population and the surrounding the commercial area.
We present a wide array of art projects and exhibitions by artists in many disciplines. Our mission is to promote contemporary art cross-culturally for private and public sectors alike. We also actively encourage a setting to collaborate with other independent curators, galleries, museums, private institutions, and corporate groups.
Na Jeom Soo
ABOUT THE EXHIBITION
Thinking Origined From Plants
NA Jeom Soo Solo Exhibition
June 22 ~ July 15, 2016
아트비앤은 조각가 나점수의 "식물적 사유" 전을 6월 22일 부터 7월 15일까지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아트비앤의 개관전에 참여한 나점수 작가와 1년 후 다시 작가와 함께 개인전을 개최하게된 큰 의미가 있는 전시행사입니다.
작가 나점수는 조각과 함께 드로잉 작업을 포함 20여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입체조형의 작품의 개념과 연결된 다양한 예술의 표현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 연장선에서 작가는 조각드로잉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작품으로 이야기를 풀어감으로써 조각이 가지는 공간적 개념의 확장 뿐만아니라 입체 작품이 가지는 공간이라는 기념을 평면의 공간으로 다시 그려내는 과정에 있습니다.
식물적 사유(思惟) 글 나점수
식물적 사유란 판단지연을 통해 현상을 살피는 시선이며, 현상하는 세계를 관념화 하지 않기 위한 응시라 할 수 있다. 모든 생명은 관계의 장과 연관된 연기의 과정이므로 현재라는 조건을 살피기 위해서는 유보와 역행의 시선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도달할 수 없는 것을 향한 시선 없이 현재를 알아차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에게 식물적 사유란 도달 할 수 없는 것을 붙드는 자기모순이며 그것을 알아차리는 과정이다.
‘물질이 의식(意識)을 움직이게 하는 것을 생(生)이라 하고 생의 지향(指向)이 명(明)을 향할 때 이를 천명(天命)이라 한다’
昇華(승화)
이번 전시에서 물질의 상태나 위치 전환은 生(생)의 驚異(경이)에 대한 은유라 할 수 있다. 물질이 정신이 되기 위해서는 은유되거나 양적 질적 측면에서 변화를 겪어야 되고 정신이 動(동)하기 위해서는 生(생)의 이치가 발현되어야 한다. 그래서 물질을 긴장시키는 조형예술은 관계의 장을 넓히고 의식의 층위를 전환시키는 昇華(승화)여야 한다.
垂直(수직)과 垂平(수평)
수평과 수직은 정신에 가깝다. 수직은 지향하고 수평은 함의하며 수직의 지향은 無(무)를 향해 있으며 수평의 함의는 無限(무한)이다. 예술은 無(무)의 해체적 시선을 통해 藝道(예도)의 지평을 열수 있으며 예도란 붙들 수 없는 것들을 붙드는 행위다. - 無(무)는 空(공), 虛(허)와 상통하고 有(유)를 자유롭게 함으로 有無(유무) 또한 상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