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pril Newsletters 2019 

LEE Soo Kyoung Solo Exhibition at HOBAN ARTRIUM

KakaoTalk_20190416_175954745.jpg

Artist LEE Soo Kyoung courtesy @ the artist 2019

작가 이수경이 4월 17일 부터 한달간 광명시에  위치한 호반아트리움에서 개인전을 연다.

지난 3월 뉴욕 최대 아모리 아트페어 기간 중 열린 VOLTA 아트페어에 참여하여 많은 관심과 뉴욕타임즈 리뷰( https://www.nytimes.com at the Plan B/Volta art fair)에 소개되는 등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이수경 작가의 개인전이 광명시에 위치한 호반아트리움 아트살롱에서 다가오는 4월 17일부터 5월 12일까지 열린다. 

이수경 작가는 캔버스에 컬러 레이어로 흔적을 쌓아가는 과정을 통해 순간의 감각과 직감을 표현해 왔다. 30세에 그림을 시작하여 파리에서 20여년간 유럽을 중심으로 하는 추상 회화 작업의 연구를 통해 본인만의 작업세계를 꾸준히 구축해왔다. 작가 이수경에게 작업은 깊고 심오한 어떤 주제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제작의 실행과정을 가능케 하는 기초적 언어, 개념, 상징, 논리 등을 실험하고 찾아내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점에서 이수경의 작품은 현대미술에서 가지는 추상적 개념과 논리의 조화, 비시각적인 것과 시각적인 것의 조화 등 부조화 속에서 교집합을 가진다.  작업에 있어 다양한 접근방식을 창출하고 메시지를 제시하며, 작가만의 언어로 독창적으로 풀어내는가에 하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고 본다.   

평면의 화폭에 3차원적 입체감이 연출되는 것은 외부의 공간으로의 확장을 가져오고 이러한 시도는 이것은 계산되거나 친밀한 구조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아닌 감정과 시간이라는 비시각적인 요소들을 통해 채워져 나간다. 

하나의 추상적 공간의 재 탄생이며 작품에 있어 특별한 의미로 존재한다.이번 개인전을 통해 캔버스 회화작품과 반입체 부조 작품 등 다수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작가 이수경은 프랑스와 한국을 오가며 활발한 작업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회 개인전과 경기창작스튜디오, 청주창작스튜디오 외 다수의 해외 레지던시에 선정이 되었고, 2010년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다양한 미술관 및 그룹 기획전에 초대되었으며, 미국, 독일, 벨기에, 프랑스, 한국 등 작품이 소장되었다.

아트비앤과는 2015년 개관전 <THE BIG GESTURE> 초대 작가로 함께하였으며 2017년 프랑스 여류작가 4인의 프로젝트 <The Way through The Colo>r를 기획하는 등 국내외 작가와 함께 다양한 전시 프로젝트와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시관람안내>

이수경 개인전  호반아트리움 

Exhibition Title:  "여기있다"  

Exhibition Period: April 17 - May 12, 2019  

Opening:  4. 17 Wed. 2019

Exhibition Venue:  호반아트리움 

Address: 경기도 광명시 양지로 16 아브뉴프랑 내

For more>

Reviews & Exhibition News

엘로디브트리전시.JPG

Artist Elodie Boutry courtesy @ the artist 2019

In Paris 

Elodie Boutry  Archipel>

 

Date : April 5 - July. 7, 2019

Exhibition Venue : Les 3 CHA  Art Center, France

프랑스 샤또지홍 (Châteaugiron)에 위치한 Les 3 CHA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Archipel 프로젝트는 특정 건축와 연결하여 볼륨과 색상을 통해 상호 작용을 심문하는 작업을 소개한다. 평면을 나누고 입체로 표현되며 건축의 구조적 특성을 재구성하고 공간에서의 건축 사이의 연결을 암시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설치 드로잉 프로젝트를 만나볼 수 있다.

2017년 The Way through The Color 프랑스 여류작가 그룹전에 참여한 엘로디 부트리 작가가는 루엉 에꼴드 보자르 졸업하였고, 대표적인 전시로는 Kerguehennec 박물관, 모르비앙 케르게석 박물관, 브루클린 Artbreak 갤러리, 젠다이 상하이 현대미술관에서 개최하였으며 2005년부터 현재까지 다수의 전시에 참여하며 활발히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은비단체전.JPG

In Seoul

CHOI Eun Bi 

Group Exhibition

MIDGARD : from the outside

 

Date : April 2 - April 26, 2019

Exhibition Venue : gallery daon 

Organized by IMAGEJAGER.org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갤러리 다온에서 열리는 이번 단체전은 역량있는 젊은 작가들과 다양한 테마와 주제를 가지고 MIDGARD : form the outside를 통해 33명의 작가를 소개한다. MIDGARD 미드가르드는 북유럽 신화에서 중간세계인 인간세계를 의미하는 단어로 창작자(작가)와 플랫폼(화랑)을 연결해주는 중간 역할 큐레이팅 매게의 영역을 강화하여 기획되었다.  2014년을 시작된 젊은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후원하자는 취지의 비영리 프로젝트 그룹인 이미지 예거의 김영진 큐레이터에 의해 기획하였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33인의 작가 중 최은비 작가는 아트비앤 2018  THE BETWEEN 더 비트윈 젊은 작가 릴레이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첫번째 전시 Touching of The Touch를 함께하였고 홍익대학교 회화과 석사 , 동덕여자대학교 회화과 학사를 졸업하였으며 다수의 전시에 참여하며 활발한 작가활동을 하고있다. 

최은비 작가의 작품은 작가의 제스쳐와 붓이 남긴 흔적을 통해서 새로운 감각의 층위를 발견는 것에 초점을 두고 캔버스라는 공간안에 우연적이고 즉흥적인 제스쳐에 의해 나타나는 미세한 존재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표현해나아가는 작품과 전시활동 활발히 이어나가고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