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BOUT THE EXHIBITION

Journey of Mind

IM Hyun Hee, JUN Jin Pyo  

Two Person Show

August. 10 ~ September. 22, 2018

이번 <Journey of Mind>전은 현대미술에 있어서 본인만의 회화적 언어를 통해 독창적인 관념의 풍경을 그려내는 작품과 작품 속에 그려내는 추상적인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풍경이라고 하면 실제로 존재하는 특정한 공간을 재현하거나 사물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물이 지니고 있는 여러 가지 측면을 담아내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관념에 의한 추상적인 개념에 주목해 본다. 

이미 존재하는 것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통해 해석되거나 사소하지만 의미가 부여되거나 또 다른 존재로 만들어지거나, 새로운 발견은 재현이 아닌 어떠한 유기적인 생각의 고리를 통해 자신만의 원리를 투여한다. 이러한 과정의 반복은 독창적인 관념의 풍경들로 이어지고, 작품 속에 일정한 규칙을 두며 그려진다. 

특정 장소를 극적으로 변형, 재해석하거나, 자신만의 회화적 언어를 통한 새로운 추상적 공간을 회화적 접근으로 풀어내는 전진표 작가와 자아의 심리적 방어 기제를 표현하며, 구체화해 가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는 임현희 작가의 작품을 통해 작품에 있어서 존재하는 화폭 속 공간은 개인의 일상적 경험과 사소한 감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해 내는 하나의 수단이  되기도 한다.  감정의 흐름을 이어가는 추상적인 시각에 대한 본인만의 회화적 풍경, 즉 이데아에 대한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이 두 작가의 심상이 그려내는 다양한 이야기를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상이한 관념의 표현의 방법을 경험해 보고, 다시 우리들의 시각으로 그려보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

EXHIBITIONS

임현희_작품01.jpg

The Memory Collage

from Objects

HWANG Min Hee & CHOI Yu Hee  
Two Person Exhibition

Mar. 30 - Apr. 27, 2018

ARTIST SITE 

JUN JIN PYO

ARTIST SITE 

IM HYUN HEE

bottom of page